인사말 | 한국장애인정보협회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정보화구현”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통하여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경기도성남시지회장 마용진입니다.
먼저 우리 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단법인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경기도성남시지회는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통하여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자립의 여건을 조성하여 장애인의 인권과 기회의 균등이 보장된 참다운 복지인권사회를 지향 합니다.
사단법인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경기도성남시지회는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사업의 추진으로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재활자립을 위한 여건을 조성함과 동시에 소외계층을 위한 정책을 제시하여 장애인 및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 협회입니다.
정보통신의 급속한 발전은 가히 혁명이라 불릴 만큼 사회전반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그런 변화에도 불구하고 아직 장애인은 그 특성상 정보화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고 정보격차가 좁혀지고 있으나 아직 미흡한 실정입니다.
이에 사단법인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경기도성남시지회는 장애인의 정보화 촉진을 위해 장애인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컴퓨터 교육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사랑의 중고PC보내기운동을 전개하여 현재까지 500여대의 PC를 장애인 및 소외계층에게 보급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장애인에게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주기 위해 교육, 취업, 창업등의 일괄적 시스템구축을 통한 생산적 복지실현에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정보화 사회란 특정계층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지역과 생활여건 그리고 신체조건에 상관없이 모든 이가 혜택을 향유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라는 모토가 현실이 되는 날까지 우리 협회는 장애인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 이 홈페이지는 장애인과 비장애인간의 정보교류는 물론이고 협회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장소가 되기를 바랍니다.

사단법인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경기도성남시지회 지회장 마 용 진